MBD

R&D

엠비디의 사업분야 및 기술을 소개합니다.

정밀의학센터

서울아산병원

삼성서울병원

건양대병원

암환자 맞춤 치료를 위한 정밀의학센터
환자에 따른 항암제 감수성 및 유전체 기반 분석법

암환자 맞춤 치료를 위한
정밀의학센터
환자에 따른 항암제 감수성 및
유전체 기반 분석법

정밀의학(Precision Medicine)은 개인 환자에 유전자, 환경,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차이점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환자에게 가장 효과적인 약물을 제시함으로써 개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제안하는 가장 진보된 의료 서비스입니다. 유전자 및 유전체를 분석하여 특정 질병의 발병 예측이 가능하며 또한 암환자 개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맞춤 항암제를 제시 할 수 있습니다. 엠비디㈜에서는 암환자의 조직을 이용하여 항암제 및 방사선 치료의 반응성 및 감수성을 평가하고 유전체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약물과 치료법을 제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
저희 정밀의학센터는 각 병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환자의 조직을 최대한 빨리 분석 비교하여 환자들에게 제공 할 수 있도록 여러 병원으로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. 서울아산병원, 삼성서울병원, 건양대병원 등 다양한 국내 최고의 병원들과 협력하여 개인 맞춤 항암제 치료법을 제시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.

MBD Cancer Precision Medicine

MBD는 두경부암, 식도암, 유방암, 난소암, 위암, 대장암 등의 고형암을 대상으로 암 환자의 조직을 3차원 배양하여 Neoadjuvant chemotherapy와 chemoradiotherapy에 사용되는 항암제 및 방사선의 약물 감수성을 확인함으로써 환자에게 맞춤 치료법과 더 나은 삶을 제공하기 위하여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.

암환자 조직을 이용하여 각 암종의 다양한 항암제들을 MBD 3차원 배양을 통해 반응성을 예측하고 최종적으로 유전체 분석과 자체적으로 축적된 임상 결과와 통계적 해석을 통한 환자 개인 맞춤형 항암제를 제시할 수 있는 Platform 연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.

Neoadjuvant chemotherapy (선행화학요법)란 :

수술하기 전에 항암제 치료를 먼저 하는 것. 수술로 인하여 조직을 제거하기 전 선행항암을 통해 암의 크기를 작게 만들어 수술로 인해 제거되는 조직의 크기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많이 사용됨.

Chemoradiotherapy (화학방사선요법)란 :

두경부암, 폐암, 방광암, 자궁경부암 등에서 항암제 치료는 수술이나 방사선 치료의 전후에 시행하고 있음. 항암제와 방사선 요법을 병행하는 이유는 방사선 효과를 항암제를 통하여 증폭시키고 전이를 예방하기 위함.